공지사항

Notice, Gallery, FAQ

아래로
알 림
공지사항은 꼭 확인하세요!
Photo Gallery _ 포토갤러리 더보기+
자주하는 질문
자주하는 질문을 정리하였습니다.!
FAQ 검색
FAQ 검색

FAQ 목록

  1. Q간호조무사는 어떤 직업인가요?

    A 국가전문자격증을 취득하고 의사의 지시감독을 받아 간호보조 및 진료보조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 또는 그 직종을 말합니다. 자격취득 시 병원, 요양병원, 요양원 등 의료기관 또는 의료관련 기관에서 근무할 수 있게 됩니다.
  2. Q간호조무사 자격취득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A 간호조무사 자격취득은 1,520시간의 간호조무사 교육을 이수하고 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시행하는 간호조무사 국가시험에 합격하면 보건복지부장관의 자격인정을 통해 취득할 수 있습니다.
  3. Q간호조무사 자격요건은 무엇인가요?

    A 간호조무사의 자격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가. 고등학교 졸업(검정고시포함) 이상의 학력소지자(전문대 포함 대학졸업자, 주부 등 전공, 직업무관)
    나.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제3조 제1호에 따른 정신질환자, 마약·대마·향정신성 의약품 중독자가 아닌자
  4. Q간호조무사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A 간호조무사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선 아래의 교육과정을 이수하여야 합니다.
    가. 학과(이론+실기) 740시간 이수
    나. 병·의원 실습 780시간 이수(병원급 400시간 이상/의원급 최대 380시간)
    다. 총 11개월 교육과정
  5. Q간호조무사 국가시험은 어떻게 보나요?

    A 간호조무사 국가시험 구성과 배점, 합격기준은 다음가 같습니다.
    간호조무사 시험은 필기시험(5지선다형)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총 100문제이며, 1문제당 배점은 1점입니다.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과목당 40점 이상,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. 1년에 3월과 9월 2회 응시가 가능합니다. 자세한 시험일은 학원 홈페이지에 추후 공지가 됩니다.
  6. Q학원 개강일은 언제인가요?

    A 경산화인간호학원 개강일은 국가시험에 맞추어 매년 3월과 9월 년 2회 개강합니다. 구체적인 개강일은 국가시험과 학원일정에 따라 정해집니다. 2020년 3월반의 경우 개강일은 3월 23일이며, 총 11개월 과정 후 2021년 2월 25일에 종료(수료)됩니다. 정상적으로 수료하시면 2021년 3월 국가고시에 응시하시게 됩니다.
  7. Q국비지원이 가능한가요?

    A 경산화인간호학원은 고용노동부 인증 간호조무사 우수교육기관으로서 국비지원이 가능합니다. 국비지원 프로그램은 취업성공패키지 1, 2와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있습니다. 국비지원과 관련해서는 입학안내를 참고하시고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면 경산화인간호학원 053-811-5300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